본문 바로가기
Udemy Staters 부트캠프 2기

[유데미X웅진씽크빅] 스타터스 2기 최종합격 (백엔드) 후기

by ppirae 2022. 10. 5.

https://www.udemykorea.com/bootcamp/index?utm_medium=owned&utm_source=boottent&utm_campaign=recruitment_02&utm_content=front-back&utm_term=220817& 

 

STARTERS 취업 부트캠프 2기

기본기가 탄탄한 성장형 개발자가 되기 위한 학습 역량강화 코스 - 1개월 개발자 역량의 퀀텀점프를 위한 클린코드, 애자일 등 기본지식 학습 #1:1학습설계 #그룹퍼실리테이팅 프로젝트 코스 - 2

www.udemykorea.com

 

 

유데미와 웅진씽크빅에서 진행하는 취업 부트캠프 2기 (백엔드) 에 최종 합격했다.

 

나는 현재 막학기 재학중인  컴퓨터 전공자인데 개발에 흥미는 있었지만

프로젝트 경험과 협업 경험이 적어 개발자로서 많이 부족하다고 평소에 느꼈었다.

 

이러한 프로젝트 경험, 협업 능력을 기르기 위해 부트캠프를 찾고 있었는데

웅진씽크빅의 IT 교육을 전액 무료로받을수있고,

인턴과 정규직 기회까지 있는 유데미 starters 부트캠프를 놓치지 않고 지원했다.


1차는 서류전형이었다.

3가지 문항에 500자 정도 ? 어렵지 않은 서류전형이었고

내 이야기를 솔직히 적었다.

 

나는 서류전형에 운좋게 통과했다.

나중에 면접때 면접관님이 800명중 60명만이 서류통과했으니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고 하셨다.


2차는 코딩테스트 + 면접이었다.

코딩테스트는 미리 메일로 어려움 1문제, 쉬움 2문제가 있다고 정보를 알려주셨다.

코테는 9월 24일 오후 2시에서 4시 두시간 이 주어졌는데

개인사정으로 총 시험시간이 45분밖에 없어서

쉬움 두문제는 정말 쉬워서 두문제에 15분 정도 걸린거같고

어려움 30분동안 한문제를 90%정도 풀고 낸거같다.

 

면접은 45분 정도 보았는데

면접관 3 , 지원자 3 으로 3:3 비대면 화상 면접이었다. 

비전공자와 전공자가 섞여있었기 때문에 CS지식보다는

자소서에 적은 내용을 바탕으로 충분히 물어보셨던것 같다.

자소서를 열심히 준비해서 면접은 나쁘지않게 보았다.


오늘 결과가 나왔는데

정말 다행히 최종 합격 하였다.

나는 부족하다.

항상 겸손하고 배우는 자세로 임하고

앞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기분으로 최선을 다해 공부할것이다!!

화이팅!! 👊👊👊

댓글